고양호수예술축제

갤러리

HOME > 커뮤니티 > 갤러리

2018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초청작 예술인 <창작집단 윌유>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8-31 14:54 조회216회

본문

interview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초청작

<고장난 호수위의 날개 - 창작집단 윌유>

1. 안녕하세요,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 만나 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고 환영합니다!
저희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에 국내프로그램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셨는데요, 간단한 작품소개와 소감 부탁드립니다.
 
- 윌유가 선보일 고장난 호수위의 날개 는 겉모습만 보고 편견을 가지며 판단하지말자 라는 주제로 선보일 거리극 퍼포먼스입니다. 변칙적이며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스트릿과 율동적인 동작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무용의 콜라보입니다.


2. 이번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에서 선보이는 공연은 제 88회 서울 무용제 사전축제에서 대상을 받은 “고장 난 호수위의 날개”라는 작품이라 들었습니다. 대상 축하드립니다.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을 재해석한 공연이 인상이 깊었는데요. 작품을 음악 말고 다른 곳에서도 영감을 받으시나요?

- 유명한 작품이나 초청작된 공연들을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면서 많은 영감을 얻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팀원들과의 많은 대화를 통해 다양한 영감을 얻습니다.


3. <창작집단 윌유>팀은 공연을 하면서 가장 중요시 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 관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게 생각합니다. 예술성을 가지고 공연을 하는 것도 좋지만 결국 공연을 보는 분들은 관객 분들이기 때문에 모든 분들이 공연을 보시고 이해하며 함께 즐길 수 있어야 좋은 공연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4. <창작집단 윌유>만의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공연들을 많은 곳에서 보고 싶습니다. <창작집단 윌유>가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공연방향이나 앞으로의 계획이 있으신가요?

- 이번 고양에서 선보이는 고장난 호수위의 날개 작품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디벨롭하여 공연에서 하나의 작품으로 재탄생 시키고 싶습니다. 또한 국내 및 해외에 유명한 페스티벌에 한국대표로 초청되어 공연을 하러 가보고 싶습니다.
 

5. 거리예술 人人人 공식질문 드리겠습니다. <창작집단 윌유>가 생각하는 예술의 힘이란?

- 끊임없는 호기심과 디테일, 그리고 꾸준함이 예술의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창작집단 윌유 공연일정

✔10월 4일(목) 15:00│호수공원 주제광장 계단무대
✔10월 5일(금) 16:30│ 호수공원 한울계단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