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호수예술축제

갤러리

HOME > 커뮤니티 > 갤러리

2018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초청작 예술인 <매직유랑단>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8-31 14:56 조회558회

본문

interview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초청작

<벌룬서커스- 매직유랑단>

1. 안녕하세요, 2016년에 이어 이번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에도 만나 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고 환영합니다! 올해는 2016년 때와 다른 작품을 선보이신다고 들었는데, 간단한 작품소개 부탁드립니다.
 
- 벌룬서커스는 평범한 일상에서 평범한 아저씨가 슈퍼맨으로 변신하여 다양한 곡예로 대중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공연의 하이라이트에서는 풍선에 갇혀 미션을 성공해냅니다. 비록 과정이 순탄하진 않지만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서 함께 이겨내는 모습은 충분히 환상적이고 경이롭습니다.


2.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대형 풍선을 이용한 퍼포먼스 공연을 어떻게 영감을 얻고 시작하게 되었나요?

-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대형 풍선을 이용한 새로운 퍼포먼스를 국내에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더불어 공연장이 아닌 누구에게나 자유로운 거리에서 자유롭게 다양한 사람들과 공연으로 소통하며, 의식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행복에 대하여 인식할 수 있게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서 거리 퍼포먼스를 기획, 연출하였습니다.


3. 매직과 버블 그리고 벌룬을 이용한 다양한 오브제를 사용하시면서 <매직유랑단>만의 공연을 펼쳐가고 계신데요. 공연을 하면서 가장 중요시 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 공연을 보며, 대중들이 평소에는 잊고 사는 감정을 느끼고, 지나쳤던 생각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 다채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매직유랑단>만의 버블공연, 벌룬공연을 선보이고 계시는데, 아이부터 어른까지, 이렇게 남녀노소 다양한 분들 좋아하는 <매직유랑단>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진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소통은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5. 해외 및 국내 다양한 공연을 하시는 <매직유랑단>의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앞으로 해보고 싶은 공연이나 계획이 있으신가요?
 
-지금 하고 있는 공연을 더욱 많은 분들께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매직유랑단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마음으로 관객이 느낄 수 있는 공연을 하고 싶습니다.
 


매직유랑단 공연일정

✔10월 6일(토) 19:00│ 라페스타 입구 무대
✔10월 7일(일) 19:30│ 웨스턴돔 입구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