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호수예술축제

갤러리

홈 > 커뮤니티 > 갤러리

2018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초청작 예술인 <갬블러크루>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7-26 17:20 조회1,599회

본문

interview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초청작 

<스트릿댄스 렉처퍼포먼스 플라이업 - 갬블러크루> 

1. 안녕하세요,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 만나 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고 환영합니다! 
저희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에 국내프로그램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셨는데요, 간단한 작품소개와 소감 부탁드립니다. 
  
 - 플라이업은 갬블러크루가 다년간 활동하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스트릿댄스 전통 퍼포먼스에 렉처 형식의 해설을 더해 관객 중심형 공연으로 개발시킨 작품입니다. 
 스트릿문화중 디제이, 비트박스, 비보이, 락킹 장르와 관객참여형 프로램으로 구성되어있고, 다양한 제스쳐 동작들이 가지는 의미를 재미있게 풀어내었습니다. 참여하는 댄서들이 각기 다른 음악들을 자신만의 개성으로 표현하여 관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끌어내고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공연프로그램입니다. 
 고양문화재단_ 고양호수예술축제는 아티스트라면 꼭 참여하고 싶은 축제라고 생각합니다. 공식초청작으로 선정된 것은 스트릿댄서로써 너무도 영광이며 뜻깊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2. <갬블러크루>는 2002년 설립이후 다양한 공연 컨셉과 무한한 표현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한국 대표 비보이팀인데요. 다양한 공연의 컨셉의 영감은 어디서 주로 얻으시나요? 

- 갬블러크루는 현재 24명의 비보이 & 비걸로 이루어진 단체입니다. 
오랜기간동안 멤버들과 함께 활동하며 국내 및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고양호수예술축제처럼 다양한 거리예술, 혹은 문화예술축제를 통해 영감을 얻기도 하며, 혹은 해외의 댄서들을 통해 얻기도 합니다. 예술활동 외에도 일반적인 개인 생활, 환경, 사회 등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얻기도 합니다. 


3. 한국 대표 비보이팀으로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이렇게 남녀노소 다양한 분들 좋아하는 <갬블러크루>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갬블러크루는 매우 활동적이며, 열린 마음과, 장난, 재미가 있는 단체입니다. 때론 아이 같은 순수함과, 철없는 장난으로 당혹스러울 때가 있지만 아마도 이런 긍정적인 모습들이 자연스레 우리가 활동하는 모습들에 담아져 관객 분들께 전달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웃으며 즐겁게 춤추는 모습을 좋게 봐 주셔서 아무래도 다양한 연령층에서 좋아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4. 다양한 해외 거리공연 및 국내 거리공연, 그리고 댄싱9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시고 계신데,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실감하시나요? 실감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갬블러크루에게 인기란, 사실 매우 즐거우면서도 조심스러운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까페나 SNS를 통해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는 분들과, 직접 공연장을 찾아주셔서 응원의 힘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너무 감사하고 우리가 이래도 되나? 라는 생각을 갖기도 합니다. 댄싱나인 출연이후에 참여한 신규상, 홍성식, 박인수, 김기수 멤버들에대한 관심도는 출연전보다 많이 상향되었고, 갬블러크루 단체의 이름도 많이 알아 주셨습니다. 이런 깊은 관심이 저희에게는 항상 감사하고, 겸손하며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5. 거리예술 人人人 공식질문 드리겠습니다. <갬블러크루>가 생각하는 예술의 힘이란? 
  
-예술은 나누면 두배가 된다. 예술은 나 자신을 발전시키고 나의 활동을 통해 타인에게 감응을 전달할 수 있는 특별한 힘 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릿댄스 (비보이) 장르를 통해 갬블러크루가 17년간 활동한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공연 안에 담아 고양호수예술축제에 오시는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겠습니다. 


갬블러크루 공연일정 

✔10월 4일(목) 19:30│호수공원 주제광장 계단무대 
✔10월 7일(일) 19:00│호수공원 한울광장 메인무대 (폐막식)